Posted
Filed under 체중관리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어려워하십니다. 일단 식단조절과 운동,그리고 강한 끈기가 있어야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사우나로 다이어트를 시행하시려는 분들은 따뜻한 곳에서 가만히 있기만해도 저절로 땀이 배출되기 때문에 사우나 다이어트 방법을 찾고 계실 겁니다.

사우나로 시원하게 땀을 배출하면 체중이 줄었다는 기분이 들게 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약간의 체중이 일시적으로 배출해된게 눈에 보입니다.




사우나 다이어트 효능


사실 사우나로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다이어트라고 하면, 체내에 쌓인 체지방을 태워 몸의 체중을 줄이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우나는 땀을 배출해냄으로써 체내 수분함유량이 낮아져 살이 빠져 보이는 것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당연히 사우나 다이어트 효과는 일시적이며, 수분이 채워지면 원래의 체중으로 돌아온다는것 입니다.

따라서 사우나 다이어트는 체지방을 태우는것이 아닌 수분을 배출해냄으로서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며 이를 다이어트라고 볼수가 없습니다. 




사우나의 효능


사우나를 하면 피로회복이 되고 긴장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주기적으로 사우나를 하시면 고햘압을 낮출수도 있고 혈액순환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땀을 배출해냄으로써 몸에 쌓인 노폐물을 몸밖으로 내보낼수가 있는거죠. 몸속의 독소가 배출되며 자연스레 피부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 옵니다. 하지만 이것은 적당량 사우나를 즐겼을때의 이야기 입니다. 




장기간 사우나의 부작용



사우나는 사실 몸에 좋기만 한 것이 아닙니다. 한방의학이던 양의학이던간에 사우나처럼 억지로 몸에서 땀과 수분을 배출해내는것은 몸에 안좋은 행위입니다.

온도가 뜨거운 곳에 오래 머물게 되면 피부에 있는 엘라스틴과 콜라겐 성분이 파괴 되어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또, 지나치게 땀을 배출한다면 모공도 커지게 되고 피부의 탄력도 줄게 됩니다. 




사우나 적정시간


잘못된 사우나 이용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사우나에 오랫동안 머무실겁니다. 하지만 사우나에서 머무는 적정 시간은 약 10분을 넘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래 머문다고 몸이 더 좋아지고 피부가 더 좋아지는건 아닙니다.


다이어트에 의지가 약하신 분, 요요현상으로 여러번 실패를 맛보아 다이어트에 의욕을 잃어버리신 분들, 편하게 먹으면서 살을 감량하고 싶으신 분들, 시간이 없어 다이어트를 시행하시지 못하는 직장인,주부 분들이시라면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추천해 드립니다. (신비감 다이어트 바로가기)


Posted by 슬림헬스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