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인터넷


티스토리 아이디를 약 4~5년만에 찾게 되었습니다. 그간 많은 일들이 있었고, 뒤를 돌아보니 순식간이더군요. 간만에 제 블로그를 찾게되었는데 아직도 꾸준히 매일같이 100여명의 방문자분들이 오신다는 걸 알고 블로그를 방치하기엔 너무 아까워 결국 이렇게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해당 티스토리 이메일 계정이 탈퇴된 계정이었습니다. 티스토리는 휴면계정을 풀기 위해서라도, 또는 다른 기기로 로그인할시에도 이메일 인증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탈퇴된 이메일 계정이라면 인증할 방도가 없습니다. 하지만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해결을 했네요. 고객센터측 답장이 처음에는 약 3~4일정도 걸렸고, 마지막 문의에 이틀정도 소요되어 약 5~6일만에 아이디를 되찾았습니다.



 1 티스토리 탈퇴 이메일 변경


https://cs.daum.net/


다음 고객센터에 접속해서 티스토리를 누릅니다. [로그인/계정]을 누르고 [인증받을 메일이 없어졌어요]를 클릭. 그리고 그곳에 기입된 아래와같은 정보를 복사합니다. 


* [필수 - 기본 정보]
1. 어떤 상황에서 로그인이 막혔나요? (ex. 휴면 계정 안내,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
2. 인증 메일을 수신하지 못하는 이유는?
3. 이메일 소유자였다는 증명 자료가 있다면 첨부해 주세요. (ex. 스크린샷)

* [필수 - 계정/블로그 정보]
1. 티스토리 아이디(이메일):
2. 티스토리 필명:
3. 티스토리 블로그 (다수일 경우 모두 기입)
- 블로그 주소:
- 블로그 이름:
4. 최근 접속 정보
- 3개월 이내 접속한 IP:
- 마지막 로그인 성공일:

[해당할 경우에만 필수 작성]
1. 아이디 변경
- 변경 전 아이디:
- 변경 시기 및 사유:
2. 폐쇄한 블로그 (다수일 경우 모두 기입)
- 블로그 주소 또는 이름:
- 폐쇄 시기 및 사유:
3. 활동하는 팀블로그 (다수일 경우 모두 기입)
- 팀블로그 주소 또는 이름:
- 권한 및 가입 시기:
4. 티스토리 메일(@tistory.com) 연동
- 연동한 다음 아이디:
- 티스토리 메일 주소:
- 현재 사용 여부:



그리고 아래쪽에보면 이렇게 문의하기 버튼이 있는데, 문의하기를 누른 뒤 위 기입할 정보를 붙여넣기하고 해당 정보를 적으시기 바랍니다. 필수정보는 꼭 입력해야합니다. 첫 문의했을 당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나만 적었더니 3개정도 있다고 말씀하시면서 다시 기입하라고 답변이 오더라구요. 


생각이 당최 나질않았는데 겨우겨우 생각해내서 3개를 모두 기입하였더니 이렇게 변경하여 정상적으로 이용중이네요. 만약 탈퇴한 아이디가 예매하게 모두 생각나지 않을 경우, 로그인 ->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생각나는걸 모두 짜집기해서 찾아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블로그가 생각안날경우엔 로그인 ->아이디찾기->블로그주소로 찾기를 통해 자신이 만들어놓은 블로그를 검색해서 해당 계정의 블로그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당최 생각이 안날경우엔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로 문의하는게 가장 빠를거 같습니다.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격증119]라이센스 119 사이트 주소.  (0) 2012.11.01
Posted by 슬림헬스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