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건강관리



딸기 안 좋아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딸기는 범국민적으로 사랑받는 봄~초여름 제철 과일 중 하나이며, 딸기우유, 딸기케이크등 각종 식품과 디저트에도 첨가될정도로 대중적인데요. 또한 그 인기가 동남아에서도 뜨거워 수출까지하고 있을 정도랍니다. 오늘은 딸기 효능에 대해 몇가지 알아보도록하는 시간이 되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딸기의 항산화 효능


딸기에는 붉은 색을 내는 색소이자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안토시아닌은 체내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혈전을 억제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 동맥경화같은 성인병과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으며 심장마비 위험도 줄여준다고 합니다. 또 딸기의 패




 2 심혈관질환 예방


앞서 말한 안토시아닌 성분 외에도 딸기에 함유된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혈소판 생성을 예방하고, 혈압을 낮추어주며, 또 퀘르세틴이라는 항염물질이 죽상동맥경화증의 위험을 감소시켜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딸기에 풍부한 칼륨성분은 나트륨을 배출해내는데 좋아 고혈압에도 좋습다.




 3 항암효과


딸기는 비타민C가 사과의 10배에 달할정도로 풍부한데, 비타민C는 뛰어난 항산화작용으로 피부와 면연력은 물론 노화예방과 항암효과가 있는데요. 또한 딸기의 또 다른 성분인 알리직산이란 성분은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앞서 말한 안토시아닌 성분 역시 항산화작용으로 항암효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4 시력보호


딸기에는 눈의 망막세포를 재합성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안토아닌 성분이 눈의 망막에 로돕신이라는 세포의 재합성을 촉진시켜 시력보호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 외 딸기 효능은 많은데요. 임신 초기에 가장 중요하고 우울증애 도움을 주는 엽산 성분이 풍부하여 임산부들에게도 좋으며 흡연으로 인해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Posted by 슬림헬스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