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건강관리

부추하면 저는 비빔밥이 떠오릅니다. 참기름을 반숟갈정도 넣고 적당량 고추장을 넣어 부추와 함께 비벼먹으면 그 새빨간 비빔밥이 그렇게 맛있을수가 없죠. 이 부추는 씨만 뿌려도 잘 자라고 채소중에서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저렴한 편이기도 하여 부담없이 먹을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부추의 효능



부추는 베타카로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활성산소를 막아주어 암예방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 베타카로틴은 애호박의 무료19배,배추의 80배가 넘는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혈액순환과 혈액정화에도 도움을 주어 혈관속에 쌓인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각종 혈관질환등을 예방할수가 있습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부추는 간의 채로라고 씌여져있다고 합니다. 간이 안좋으시거나 술을 많이 마시는 분들이라면 적당히 마시고 부추요리를 끼니마다 챙겨드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부추속에 함유된 아릴성분이 장을 건강하게 해주며 소화를 촉진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장,부신,고환등 비뇨기계통질환에도 좋으며 강장효과를 띄고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도 풍부하여 성인병예방에도 좋고 앞서 말했듯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환절기나 겨울철에 부추를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Posted by 슬림헬스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