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체중관리


날씨가 30도 안팎으로 오르면서 바야흐로 본격적인 여름의 서막을 알리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날씨가 덥다보니 반팔, 반바지등을 입게 될 수 밖에 없어 많은 분들이 몸매때문에 예민한 계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여름을 맞이하여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오늘은 여름이 다이어트에 어떻게 좋은지와 어떻게 하면 큰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날씨때문에 입맛이 떨어진다


갑작스러운 더위로 인해서 입맛도 잃어가는 계절이 바로 여름입니다. 자연스레 식욕이 억제가 되니 보다 다이어트에 있어서는 큰 도움이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작정 굶는 것은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아닙니다. 


입맛이 떨어져 과식을 억제할 수 있어 여름은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하지만 규칙적인 식사와 고른 영양분 섭취는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몸을 더 들어내는 시기이다


여름에는 어쩔 수 없이 반팔을 입어야하는 시기입니다. 이때문에 남녀노소 모두 몸관리에 힘을 쓸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더더욱 동기부여를 크게 할 수 있어 다이어트를 실시하고 계획하는데 더욱 효과적 입니다.




땀이 많이 나는 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많은 분들이 여름은 덥기 때문에 땀이 많이 나게되고, 이로인해서 다이어트에도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알고 있으실텐데요. 하지만 땀과 다이어트는 전혀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땀은 체온조절을 위해 배출되는 것일 뿐, 땀을 흘리는건 분면 건강한 행위이지만 그렇다고해서 체지방이 빠져나가는 것은 아닙니다.


사우나후 또는 운동후 땀을 쫙 뺀 후에 몸무게가 미세하게 줄어드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땀 배출로 인해 수분이 빠져나갔기때문이지 절대 체지방이 땀을 통해 빠져나간게 아니기때문입니다.




여름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선


다이어트의 성공 비결은 바로 식사량과 운동입니다. 이 두가지 중 하나라도 빠진다면 다이어트에 쉽게 성공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땀흘려 운동하는 것 보다 힘든 지속성! 결국 꾸준히 하지 않는다면 결과는 나오지 않습니다.





디제로킹 바로가기

Posted by 슬림헬스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