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체중관리


허벅지살과 하체살을 빼려고 스쿼트를 하시는 분들 계실겁니다. 반면 스쿼트를 하면 허벅지가 더 두꺼워지는게 아니냐고 안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요. 그렇다고 허벅지가 두꺼워지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힙업과 다리라인이 사는 효과가 있죠.


아무튼 오늘은 스쿼트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 말해보려하는데요. 스쿼트는 다리,허벅지,엉덩이까지 하체 전반적인 근육에 자극을 주는 완소운동입니다. 스쿼트는 데드리프트,벤치프레스와 함께 근력운동의 3대 운동 중 하나로 손꼽힐 정도인데요.







하지만 스쿼트는 체지방을 감량하는데 있어서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체의 탄력을 높일 수는 있지만 단기간 사이즈를 줄일 수는 없다는 겁니다. 또 체지방이 많은 상태에서 근육운동부터 한다면 오히려 커진 근육으로 인해 몸매가 날씬해지지 않고 라인이 보기 싫게 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몸에 살이 많이 찐 경우에는 식사량을 줄이고 걷기나 달리기같이 전신을 움직이는 유산소 운동을 하여 몸의 지방을 전체적으로 빼는 것이 좋습니다. 윗몸일으키기 역시 스쿼트와 마찬가지로 근력과 탄력을 늘리는데는 좋지만 복부와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크게 효과가 없습니다.(유산소와 대비하여)







걷기와 달리기는 복부와 허리살까지 빼주니 식사량을 줄이고 식이요법을 하며 매일 30분에서 1시간 정도 유산소운동을 하는것이 허벅지살 빼는 법 중 가장 효과적입니다. 또한 뱃살과 허릿살도 뺄 수 있으니 다이어트에 유산소만한 운동이 없습니다. 스쿼트는 유산소로 살을 뺀 다음 라인과 탄력을 살리기 위한 운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추천드리는 운동은 걷기,줄넘기,조깅입니다.

Posted by 슬림헬스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