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게임

<간략한 인트로>


혼자 할만한 게임으로는 좀비온라인을 추천합니다. 일단 호러게임이라는 점에서 혼자하는게 제맛이죠. 혼자하면 몰입도도 굉장히 높아지고 극악(?)의 공포를 몸소 체험할수 있으니 말이니... 하지만 RPG에다가 2D라는 점에서 몰입도는 조금 떨어지는 편이 사실입니다.

타 FPS 호러게임에 비하면 그래픽도, 좀비의 다양성도 조금 부족하지만 결코 허약하게 만들어진 스토리와 시스템으로 만든 삼류 알피지 게임은 아니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좀비온라인은 "교잡배아"라는 주제로 인간이 좀비가된 구체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그 후 국가의 기능을 상실한 각 국가들은 국가해체를 선언하고 세계는 2개의 단체인 "제바"와 "블러드워커"로 나뉘게 됩니다. 제바는 정부쪽이라고 하면 블러드워커는 시민단체로 애초에 교잡배아를 시행했던 정부와 이를 반대했던 블러드워커사이는 좋지 못하는게 당연하죠.



좀비온라인을 추천하는 이유.

사양!. 저사양 컴퓨터를 소유하고 계신분이라면 부담없이 즐기실수가 있으실듯 합니다. 또한 좀비를 이용한 2D횡스크롤 게임은 아마 국내에서는 첫 작이라고 봅니다. 좀비온라인도 한국에서 만들어낸 국산 게임이라고 하더군요. 

무엇보다 스토리도 괜찮았고 그래픽도 괜찮았습니다. 인터페이스의 심플함과 대결신청만하면 가능한 PK시스템도 괜찮았고, 경매장시스템인 Z-마켓도 괜찮았습니다. 다만 사람이 너무 없어 물품이 없지만 말예요.

그리고 사냥이외에 여러 컨텐츠가 있습니다. 포이즌아일랜드에 포함된 아레나,챌린지,퍼레이드등 다양한 컨텐츠가있어 퍼레이드라면 초보자들도 손쉽게 판당 10~20만원 상당의 거금을 만질수가 있고, 챌린지를 통해 많은 경험치를 얻을수가 있어 육성에 굉장히 도움이 됬습니다.

또한 출석이벤트로 한번 출석때마다 아이템을 지급해줍니다. 1일 출석만해도 상점가에 5만원이나 하는 금괴를 주기도 하구요.

그리고 좀비감염도가 꽉 차게되면 좀비로 변하게 될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으로 다른 유저를 학살(일명 양민학살)하는 일도 예전엔 있었던걸로 압니다. 



좀비온라인의 단점.

좀비온라인 최대의 장점은 "사람"입니다. 사람이 너무없습니다. 아직 저레벨이라 그런지 동레벨대의 유저들을 찾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같이 고난이도의 미션이나 레이드를 뛸 사람을 구하기가 어렵구요. 성인서버는 모르겠지만 저는 일반 서버에서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사람이 없기에 Z-마켓에 물품도 없습니다. 암울 하죠... 
다른 단점은 폭풍퀘스트 입니다. 물밀듣 밀려오는 퀘스트(그닥 심한편은 아니지만)와 너무나 많은 일일 퀘스트로 조금 복잡한면이 있습니다. 

Posted by 슬림헬스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