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건강관리


여름의 과일 복숭아의 효능 



여름 하면 빠질 수 없는 과일 중 하나인 복숭아! 새콤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특유의 식감때문에 수박,참외,자두와 더불어 여름철을 대표하는 과일 중에 하나인데요! 복숭아 원산지는 예상외로 중국으로 가까운 편이며 특히 북경 근처에서 많이 나는 편이라고 하네요. 


부드러운 식감과 단맛이 어우러져 무더운 여름에 아주 잘 어울리는 과일인 복숭아. 오늘은 이 복숭아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복숭아 효능 1. 변비와 장건강 개선


복숭아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복숭아의 펙틴 성분이 장내 유산균을 늘려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복숭아 효능 2. 피로회복 및 노화방지


복숭아에는 비타민과 당질이 많아 피로를 해소하며 항산화를 통해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복숭아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 역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복숭아 효능 3. 혈압안정 및 부종완화


복숭아에는 칼륨성분이 수박보다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하는데요. 칼륨은 체내염분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 부종을 완화시켜줍니다.


그리고 칼륨성분과 더불어 복숭아의 펙틴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고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한다고해요. 하지만 신장병이나 당뇨병 환자의 경우에는 복숭아가 좋지않으니 피해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복숭아 효능 4. 냉증 및 빈혈예방


복숭아에는 철분성분과 마그네슘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철분과 마그네슘은 일반적인 생리,대사작용에 필수적인 영양소이지만 잘 챙겨먹기가 힘든데요. 이 성분들은 빈혈예빵과 냉증 개선에 효능이 있습니다,.




복숭아 효능 5. 식욕과 소화증진


복숭아에는 매실이나 살구등에 함유된 구연산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이 구연산 성분은 위액분비를 촉진하여 소화를 돕기도하며 여름철 없어진 식욕을 증진시켜줍니다.



Posted by 슬림헬스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