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건강관리

날이 점차 추워지는게 문득 겨울이 밀려오고있다는게 느껴집니다. 이럴때일수록 ‘감기예방’ 을 해서 몸의 면연력을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감기는 만병의 근원 이라고도 하죠. 


생강의 효능


동의보감에 따르면 생강은 몸의 냉증을 없애고 소화를 도우며 구토를 없앤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순활을 원활히 해주어 몸에서 열을 발생시켜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기침과 가래 증상을 개선시키며 감기를 호전시키고 면연력을 높여줍니다. 당연히 감기예방효과가 있습니다.

항균,항바이러스과 항기생충 제거 효과가 있습니다. 또 불면증 개선 효과도 있어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신다면 생강차 한잔 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생강이 매운 성분과 정유성분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는데 이때 두통과 관절염,생리통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기도 합니다.

요약정리

㉠수족냉증에 효과
㉡감기예방
㉢소화기능 개선
㉣면연력 개선
㉤염증완화
㉥콜레스테롤 제거
㉦동맥경화
㉧불면증개선




생강의 부작용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섭취하면 좋지 않으며 과다섭취를 하면 위산 과다인 사람에게 해롭고 혈관확장기능이 뛰어난 사람에게는 출혈을 더욱 심하게 할수 있으니 자신의 체질에 맞게 복용하여야 합니다. 부작용을 어느정도 줄이려면 대추와 함께 차를 끓이시면 됩니다.



생강차 만드는법 

 
생강을 깨끗이 씻어 얇게 썬 후에 냄비에 물을 적당량 붓고 약한 불로 천천히 끓입니다. 어느정도 물이 울어났다면 건더기를 건진후 물을 냉장보관을 하고 차를 끓일때는 꿀이나 설탕을 타 끓어먹으면 됩니다. 생강차의 향이 부담스러우시다면 대추나 레몬을 같이 끓여주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Posted by 슬림헬스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