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체중관리

다이어트를 하려면 식사량 줄이는것보다 밥의 재료를 ‘잡곡’으로 바꾸면 살이 저절로 빠진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잡곡밥이 다이어트에 이로움을 가져다 줍니다.

다이어트를 생각하시고 있으시다면 백미로 지었던 밥을 잡곡밥으로 바꾸어 보는것이 여러 점으로 몸에도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잡곡밥은 대표적으로 옥수수,보리,현미,고구마,콩 잡곡밥이 있습니다.



잡곡 칼로리


잡곡밥 1공기(210g)당 칼로리는 313kcal입니다.



잡곡 효능


잡곡밥은 다이어트 효과 뿐 만이 아니라, 변비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섬유질이 백미보다도 많기 때문에 자연스레 배변을 촉진하여 변비를 해결해주죠. 게다가 20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골구로 함유되어 있어 몸의 밸런스를 잡아주기도 합니다.



잡곡밥 다이어트 


잡곡밥은 백미에 비해 섬유질이 4배나 많아 포만감을 느끼기에 더욱더 좋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하니 소화가 되는 속도가 자연스레 지연되며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는것이죠.

백미의 경우에는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지 못하니 금방 배가 고파오지만 잡곡밥은 포만감이 오래 지속 되어 배가 고파져 간식이나 다른 음식물을 섭취하는것을 어느정도 예방할수 있는 겁니다.

섬유질 뿐만이 아니라 단백질의 양에 있어서도 잡곡밥이 더욱더 월등히 많습니다. 단백질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데 좋고 근육을 만들어주는데 필요한 성분이죠. 사실 잡곡밥만 먹으면 살 빠진 다는 이야기는 과장된것이고, 이러한 점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 입니다. 

다이어트를 원하시는 분들,건강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잡곡밥으로 밥을 지으시고 꼭 하루에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운동으로 운동을 해야 다이어트에 성공하실수가 있으십니다.

그리고 노인이나 위 관련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어린 아이들은 소화 장애가 올수 있으니 잡곡밥을 섭취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Posted by 슬림헬스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