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자격증

두피모발관리사란?



 두피모발관리사란 현대인의 산업 발전과 더불어 환경오염 및 스트레스 등으로 발생한 탈모와 비듬 그리고 모발손상과 트러블 등 현대인의 모발 건강을 위해 합리적,과학적으로 두피모발의 구조 및 생리 질병에 대한 이론과 영향,화학,진단 테크닉 모발제품의 시술에 필요한 기본 능력을 소유한 전문가를 말합니다.

 두피모발관리사의 전망



요즘은 탈모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모발에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탈모 뿐만이 아니라 비듬이나 두피질환등으로 문제를 갖고 있어 얼굴 못지 않게 정기적으로 두피를 관리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게다가 남성 탈모환자 뿐만이 아니라 젊은 여성들도 탈모에 시름시름 앓고 있죠.


때문에 두피관리사라는 직업이 요즘 미용분야에서는 가장 유망한 직종이 되었습니다. 시장에 두피에 관련된 제품도 늘어나 이를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전문가의 필요성도 커지게 된것이죠.아직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하여서 관리사 자격증을 따기만 하면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수 있다고 하여 미용사분들도 스펙을 위해서 한번쯤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두피모발관리사 연봉



두피관리사는 다른 미용직종에 비해 근무환경, 임금수준도 비교적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두피모발관리사의 초봉은 1,500 이상이라고 하며 경력과 경험이 쌓이면 이보다 더 높게 받는다고 알려졌습니다. 2008년 4000여명이 두피모발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약 85%의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두피모발관리사 취업 



자격증 취득후에 두피모발관리실과 피부관리실 , 두발제품회사,강사,약국,병원,미용실,학원운영, 개인 샵 운영,프리랜서등으로 활동합니다. 경력이 쌓이면 직접 학원을 하거나 개인샵을 운영하면 비교적 많은 임금을 받을수가 있죠.



두피모발관리사 자격증 지원<라이센스 119ː링크>
 

자격증 취득에 관한 정보,노하우,기출문제 무료제공,자격증 시험일정 및 출제경향 무료분석등, 자격증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무료지원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슬림헬스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