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체중관리


스트레칭은 몸의 피로를 풀어주기도 하며, 몸의 유연성도 더 좋게 해줍니다. 또한 빼기 어려운 부분의 살과 군살등을 빼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운동전,후 또는 취침전,후에 스트레칭을 하는 습관을 들이는것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스트레칭 자세



 1. 고양이 자세

고양이자세는 고양이의 다양한 자세를 본떠 만든 동작으로, 척추의 S자 굴곡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척추탄력과 유연성을 길려주며 소화를 돕고 어깨가 유연해진다고 하네요.

1. 기어가는 자세에서 두 손과 무릎을 각각 어깨넓이로 벌립니다.

2. 숨을 들이마시며 머리를 뒤로 젖히고 허리를 움푹하게 바닥 쪽으로 내립니다.

3. 반대로 숨을 내쉬며 머리를 숙이는 동시에 복부를 등쪽으로 당겨 허리를 둥글게 끌이올리며 3~5회 반복합니다. 그 후에는 호흡을 가담으며 정자세로 돌아옵니다.

2. 허벅지 스트레칭

앉은 상태에서 두 발바닥을 맞붙이게 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쭈욱 뻗으면 허벅지 안쪽이 당겨오는게 느껴집니다. 이 스트레칭은 허벅지 군살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3. 스트레칭

일반적으로 하는 스트레칭으로 두 발을 쭉 피고 손과 상체를 앞으로 뻗습니다. 몸의 유연성을 좋게 해주며 군살들도 없애게 해주고 스트레스 해소가능합니다. 


스트레칭은 비용도 들지 않으며 다이어트 뿐만이 아니라 전신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돈도, 기구도 안드니 더할나위 없이 좋죠. 하지만 이 스트레칭들은 운동과 식이요법이 병행될때 큰 효과를 띄게 됩니다.

Posted by 슬림헬스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