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자격증

21세기 고소득 유망직종 자격증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농산물 품질관리사’입니다. 웰빙시대가 도래하고 많은 사람들이 먹거리에 대해 걱정을 하고 원산지를 따짐으로써 먹거리를 지키는 사람이 필요하게 된 것이죠.



농산물품질관리사란?


농산물 품질관리사란,농산물의 등급을 판정하고 품질 향상을 위해 생산 및 수확 후의 품질 관리 기도지도 관리자를 말합니다. 농산물의 등급을 판정하고 출하시기 조절,품질관리와 기술등에 자문 등을 맡고 있는 전문가입니다.

또한 효율적인 유통질서 확립과 농산물 유통개선을 위해 유텅정보의 확산 및 생산자 소비자에 대한 홍보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농산물 품질관리사 전망


WTO가입으로 인해 수입농수산물이 국내시장에 들어오며 국내산 농산물로 둔갑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이것을 전혀 알아채리지 못하게 됩니다.

정부가 농산물의 출하 및 유통과정을 전보다 엄격히 관리하여 안전하고 고품질의 농산물이 소비자에게 공급이 되도록 농산물 품질 관리사 제돌르 도입한것입니다.

정부가 농산물 품질 관리사를 고용하는 산지,소비지,유통시설의 사업자에게 필요한 자금의 일부를 정책 차원에서 지원할수 있는 법적근거를 두고 있어 전문자격자로서 맡게되는 역활과 전망이 매우 밝다고 할수 있습니다.



농산물품질관리사 연봉


현재까지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 취득자가 필요한 인력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농산물품질관리사는 절대평가로 응시인원에 상관없이 무조건 60점 이상만 득점하면 합격이라 하며, 초봉 연봉이 약 2500-3000만원 사이라고 합니다. 모든 직업이 그렇듯 개개인의 능력과 시간에 따라 자연스레 연봉은 높아집니다.



농산물 품질관리사 역할


농산물의 등급 판정.
농산물 출하시기 조절 및 품질관리 기술에 대한 자문
농산물 생산 및 수학 후의 품질관리 기술지도
농산물 선별/저장 및 포장시설 등 운용관리
농산물 선별/ 포징 및 브랜드 개발 등의 운용관리
포장 농산물의 표시사항 준수에 관한지도
농산물의 규격 출하지도


요즘 사회적으로 민감해진 음식문화를 관리하는 감독으로서 농산물품질관리사는 꼭 필요합니다. 시장이든 음식점이든간에 원산지를 속이고 판매하는일이 다반수이니깐요. 안전하고 건전한 먹거리를 위해 농산물품질관리사는 꼭 필요합니다.



자격증 지원받는 방법



농산물 품질관리사자격증 무료지원<라이센스 119ː링크>
 

자격증 취득에 관한 정보,노하우,기출문제 무료제공,자격증 시험일정 및 출제경향 무료분석등, 자격증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지원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슬림헬스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