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자격증

연예인 관리사(연예인매니저)란?


연예인 관리사(연예인 매니저)란, 공인 연예인들의 원활한 연예계 활동을 위한 기획 및 마케팅과 운영, 홍보에 이르기까지 법무,세무,계약관계 등 법률적인 지식을 습득하여 전문적인 연예인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인력을 말합니다.

단순히 운전을 하고 일정을 관리하는것이 아닌, 경력이 쌓이게 되면 더욱더 획기적이고 전문화된 일을 도맡아하게 됩니다. 연예인관리사 자격증은 한국연예예술인협회가 매니저들의 자질향상과 전문성을 높이려는 의도로 2009년 6월부터 시행한 자격증이라고 합니다.



연예인 관리사(연예인매니저) 업무영역


연예인관리사(매니저)는 제작매니저,치프매니저등 세분화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직책에 따라 하는 일이 달라지게 됩니다.

- 제작매니저(CEO Manager of President Manager)
제작매니저는 기획사 대표로서 연예인 활동에 재정적 지원,활동전략 수립을 하는 총 책임자를 말합니다.

-치프매니저(Chief Manager)
치프매니저는 소속 기획사의 실장 직책으로, 연예인의 포괄적 일정관리 및 홍보와 섭외,계약,마케팅을 담당하는 사람입니다.

-로드매니저(Road Manager)
로드매니저는 연예인의 세부적인 일정담당자로,이동할때마다 운전을 해주고 잔심부름까지 수행하며 연예인이 짜여 진 일정을 차질없이 진행하도록 도와주는 역활입니다. 보통 신입들이 담당하며, 현장경험을 쌓게 되면 치프매니저로 올라설수가 있습니다.



연예인관리사(매니저) 월급,연봉


로드 매니저 연봉을 따져보면 대략 2,000만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일이 바쁘고 고되기도 하지만 로드매니저에서 치프매니저로 올라서게 되면 자연스레 연봉도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경력이 쌓이고 노하우가 쌓이면 자신만의 매니지먼트나 기획사등을 차릴수가 있습니다. 



연예인관리사(매니저)전망


한류가 급속하게 퍼지게 되면서 연예인관리사(매니저)의 전망도 밝아졌습니다. 현재도 수많은 아이돌그룹과 탤런트,영화배우들이 쏟아져 나오며 이들이 스타자리로 올라설수 있도록 도와줄 인력이 필요합니다. 

방송에서 나오는 유명 매니저들을 보면 대게 연기자와 친밀한 관계에 있음을 알수가 있습니다. 이렇듯 업무적이고 사무적인 관계를 떠나 인관과 인간으로서 좋은 인연이 될수가 있습니다. 



자격증 지원받는 방법



 

자격증 취득에 관한 정보,노하우,기출문제 무료제공,자격증 시험일정 및 출제경향 무료분석등, 자격증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지원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슬림헬스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