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자격증


미국간호사란?


미국간호사란, 말 그대로 미국에서 활동하는 간호사를 말합니다.
미국간호사가 되는법은 미국간호사 면허시험인 NCLEX-RN 을 치룬 다음 미국간호사로서 일을 시작할수가 있습니다. 



미국간호사 자격


미국간호사는 당연히 한국 간호사 면허를 기본적으로 소지한 3년제 또는 4년제 간호대학 졸업자에게 응시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시험 시행일정은 미국 내 50개주, 그외 미국 영토권을 벗어나 영국과 런던 홍콩에서까지 면허시험에 응할수가 있습니다.


미국간호사 전망 / 미국간호사 취업


미국간호학은 현재 3백만명이 넘는 RN수를 기록하여 미국의 가장 큰 보건의료전문직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자격증을 소지한 83.2%가 현재 간호관련 직업에 종사중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미국에서는 월급이 가장 높은 직업군중 하나가 간호사이며, 내,외과 병동에서 근무하는 간호사들의 평균 연봉은 6만불에 이른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에서 간호사는 병원 이외에 학교와 보험회사,보건기관,가정간호,산업체,호스피스 간호,양로원,군대,연구기관 등 다양한 근무처가 주어지고 있어 간호사의 필요성은 계속 늘어나고 있고, 현재 간호사중 50%만이 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노동부 통계에 따르면 2020년까지 필요한 간호수는 무려 8십만명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와는 달리 땅도 넓고 하니 인력이 필요한것입니다.


미국간호사 연봉


미국간호사 평균 연봉은 앞서 말했듯 6만불을 육박하며, 한화로 따지면 7,500만원이 넘는 정도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간호사 평균 연봉은 2,500만원 상당이라 하니 3배정도의 차이가 나는것이죠. 7,500만원은 평균수치일 뿐이고, 많이면 한화로 약 1억원까지 받는다고 전해집니다.


자격증지원받는 방법




[라이센스119] - 자격증 취득에 관한 정보,노하우,기출문제 무료제공,자격증 시험일정 및 출제경향 무료분석등,해당 자격증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링크를 통하여 무료지원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 바로가기 : 링크 ]

Posted by 슬림헬스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