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자격증

몇년 전 부터 유망직종중 가장 관심을 받고 있던 것이 바로 주택관리사 입니다. 전망이 밝은 이유는 의무화된 직업에대다가 전문직으로 진출이 가능해 젊은 층, 중장년층 등 나이제한이 없어 노후대비 직종으로 안성맞춤이기 때문 입니다.



주택관리사란?


주택관리사와 주택관리사(보)는 공동주택 입주자들의 권익보호,
공동주택건물 및 제반설비를 안전하게, 계획적으로,효과적으로 
유지 및 보수등 관리를 맡도록 법률의 강제규정에 의해 의무적으로 두는 전문인력을 말합니다.


주택관리사 전망


주택법 제 552조 제1항 및 주택법 시행령 제72조 규정에 의해 공동주택의 관리 주체(자치관리기구,주택관리업자,국가지방자치단체,대한주택공사,등로한 주택 건설사업자)는 관리책임자로서, 의무족으로 주택관리사나 주택관리사(보)를 채용해야 합니다.

300가구 이상에 승강기가 설치되있거나 중앙난방식의 경우 150가구 이상의 공동주택은 의무적으로 주택관리사를 채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한국의 지리적 여건상 주택보다는 공동주택들이 많기 때문에 주택관리사가 필요한 것 입니다.


주택관리사 연봉


주택관리사 연봉은 대략 3~4,000만원 정도라고 알려졌습니다. 초봉으로 따지면 월 2~250만원 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주택관리사(보)의 경우에는 2,500만원 정도로 주택관리사와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주택관리사(보) 란?


주택관리사(보)란, 정식 주택관리사가 아닌 후보,보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의사생활을 할때에도 인턴생활을 거치듯이 주택관리사(보)도 이러한 역할을 하는 것 입니다.



주택관리사 업무

 
ㄱ. 공동주택을 안전,효율적으로 관리.
ㄴ. 입주자의 권익 보호,공동주택 유지보수 등을 실시
ㄷ. 공동 소유인 부대시설 및 복리시설의 유지관리,안전관리 실시.

자격증지원받는 방법




[라이센스119] - 주택관리사자격증 취득에 관한 정보,노하우,기출문제 무료제공,자격증 시험일정 및 출제경향 무료분석등,해당 자격증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링크를 통하여 무료지원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 바로가기 : 링크 ]

 
Posted by 슬림헬스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