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자격증

평생교육이란 말 그대로 일생동안 이루어지는 교육입니다.
점차 IT가 발전함에 따라 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고는 있지만, 교육 만큼은 변하지 말아야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기도 합니다.



평생교육사란?

 
평생교욱사는 그동안에 사회교육자라던지 사회교육지도자,성인교육자,사회교육자,교육간사,스탭,교육실무자,프로그래머, 트레이너 등이라는 다양한 호칭으로 불리고 있었습니다.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높아지며 전문성에 대한 국가인증이 필요해짐에 따라 교육종사자중에서 교육을 받고 일정한 자격을 부여받은 사람들은 사회교육전문요원이라는 명칭으로 불리우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2000년도경 쯤에는 '평생교육사'라고 명칭이 개정되었습니다.



평생교육사 전망


평생교육사는 전문성과 필요성이 인정됨에 따라 전망이 밝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평생교육사는 정부,지자체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 관련기관과 대학교,대학원 등
교육기관과 문화센터,영어학원,논술학원등 다양한 곳에서 일을 합니다. 
한마디로 일할곳이 많다는 이야기라는 것이죠,

게다가 국가차원에서 사회복지 정책과 평생교육 사업과 관련한 예산을 증편,
확충하고 각종시설을 늘리고 있어 전망이 밝습니다.


평생교육사 업무,역할


평생교욱사는 평생교육프로그램에대한 요구분석,기획관련의 프로그래머로서 활동할수가 있으며,
개발된 교육과정을 효율적으로 진행과 운영을 하는 운영자의 역할이 있고,
교육과정의 효과분석,평가하는 평가자로서의 역할,
학습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생애개발을 지원하는 상담자역할,
강의를 하는 교수자의 역활이 있는등,
평생교육사의 길은 여러가지의 길이 있습니다.



평생교육사 연봉


업무를 하는 기관마다 다릅니다. 영어학원에서 업무를 보는 교육자와,대학강의를 하는 교육자,프로그래머등 다양하지만 대부분의 평생교육자 연봉은 2,000만원대라고 합니다. 물론 초봉이 1,800~2,000만원 상당의 수준입니다.


자격증지원받는 방법




자격증 취득에 관한 정보,노하우,기출문제 무료제공,자격증 시험일정 및 출제경향 무료분석등, 자격증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링크를 통하여 지원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슬림헬스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