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자격증

사회복지사란?


사회복지사는 청소년과 노인,여성과 가족,장애인 등 다양한 사회적,개인적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에 대한 진단과 평가를 통해 문제해결을 돕고 지원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말 그대로 사회에 복지를 행하는 사람이죠.

사회적,개인적 문제로 어려움에 처한 의뢰인을 만나서 그들이 처한 상황과 문제를 파악하고 처리 및 해결을 하는데 필요한 방안을 찾기 위해 자료수집과 분석,대안을 제시해주어 재정적 보조와 법률적 조언과 의뢰인이 필요로하는 각종 프로그램을 기획,시행,평가를 시행하며 공공복지 서비스 전달을 위해 대상자 선정,복지,급여,생활지도등을 하게 됩니다.
 


사회복지사 업무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 은 이미 위에 다 적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사회복지사 업무는 보호,선도,복지에 관한 사업 및 사회복지상담,부랑인 보호,직업지도,무료숙박과 지역사회복지,복지관운영, 정신질화 및 완치자등 사회복지에 관한 사업과 각종 복지사업과 이에 관련되있는 봉사활동,복지시설 운영 및 지원하기도 합니다.



사회복지사 전망


사회복지사는 2014년까지 단계별로 7,000여명 증원예정, 그 중 4,400명은 9급 신규 공무원으로도 채용이 가능합니다. 사회복지사는 취업분야도 많고 정년이 없기에 취직도 좋고 취업도 잘되는 편이며 뜨고 있는 유망자격증인건 확실합니다. 따라서 전망은 밝다고 할수가 있죠.



사회복지사 연봉


호봉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인 초봉은 약 2,000~2,50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월급으로 따지면 한달에 150만원 정도라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사회복지사의 연봉,월급만 보고 무작정할게 아니라 진정 사회에 복지를 하겠다는 마음이 더 필요할것 같습니다.


자격증지원받는 방법




[라이센스119] - 자격증 취득에 관한 정보,노하우,기출문제 무료제공,자격증 시험일정 및 출제경향 무료분석등,해당 자격증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링크를 통하여 무료지원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 사회복지사 자격증 무료지원 바로가기 : 링크 ]

Posted by 슬림헬스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